콘텐츠로 건너뛰기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 젠지 14연승 질주와 MSI 선발전 판도 변화

안녕하세요, 게임 팬 여러분!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가 마무리되면서 상위권 팀들의 경쟁 구도가 더욱 명확해지고 있는데요. 특히 젠지의 무패 행진이 계속되면서 리그 전체가 들썩이고 있습니다. 오늘은 7주 차까지의 경기 결과와 앞으로의 MSI 선발전 전망까지 함께 살펴보도록 할게요!

리그 오브 레전드 e스포츠 LCK 2024 스프링 시즌 7주차 순위표. 1위 GEN(젠지) 14승 0패, 2위 HLE(한화생명) 12승 2패, 3위 T1(티원) 9승 5패, 그 외 NS, DK, KT, BFX, BRO, DRX, DNF 순서로 배치됨. 각 팀의 승패 기록과 연속 승/연패 정보가 포함되어 있음.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 현재 순위표

젠지, 7주 차까지 14연승 돌파

젠지가 정말 무서운 기세로 달려나가고 있어요!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에서도 DN 프릭스와 T1을 상대로 모두 2:0 완승을 거두며 14연승이라는 놀라운 기록을 세웠습니다. 특히 T1과의 경기에서는 ‘페이커’ 이상혁을 완벽하게 봉쇄하는 전략으로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죠.

젠지의 ‘쵸비’ 정지훈은 미드라인에서 안정적인 플레이를 보여주며 팀의 중심을 잡았고, ‘피넛’ 한왕호는 정글에서 상대를 압박하는 적극적인 갱킹으로 경기를 주도했습니다. 이런 활약에 힘입어 젠지는 2위 한화생명e스포츠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정규 시즌 1위를 향해 순항 중입니다.

젠지의 감독은 최근 인터뷰에서 “아직 완벽하다고 생각하지 않는다. 선수들이 매 경기 발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기쁘지만, MSI를 대비해 더 많은 전략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런 자세가 젠지의 연승 행진을 이끌어내는 원동력이 아닐까 싶네요.

한화생명e스포츠 연승 저지, 순위 판도 변화

한화생명e스포츠도 이번 시즌 놀라운 성장세를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12연승을 달리던 한화생명e스포츠는 kt 롤스터와의 경기에서 2:1로 패배하며 연승 행진이 중단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12승 2패의 성적으로 여전히 2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어요.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2024 스프링 정규시즌 7주차 팀 순위표. 1위 GEN(젠지)이 14승 0패, 2위 HLE(한화생명) 12승 2패, 그 뒤로 T1, NS, DK, KT 등이 순서대로 랭크되어 있다. 각 팀의 승패 기록과 득점차, 연승/연패 정보가 함께 표시됨.
LCK 2025 스프링 7주 차 상세 순위표와 득점 현황

kt 롤스터의 상승세와 한화생명 경기 분석

kt 롤스터는 이번 경기에서 정말 인상적인 모습을 보여줬어요. 특히 ‘비디디’ 곽보성의 미드라인 활약이 돋보였는데, 한화생명e스포츠의 ‘카리스’ 김홍조를 상대로 우위를 점하며 팀의 승리를 이끌었습니다.

1세트는 한화생명e스포츠가 초반부터 주도권을 잡고 승리했지만, 2, 3세트에서는 kt 롤스터가 팀 파이트에서 완벽한 조합을 선보이며 역전승을 거뒀죠. 이 경기로 kt 롤스터는 5승 7패로 6위에 올라서며 MSI 선발전 진출 가능성을 높였습니다.

한화생명e스포츠의 ‘모건’ 박루한은 경기 후 “연승이 끊겨 아쉽지만, 이번 패배를 통해 팀의 약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남은 경기에서 더 발전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이번 패배가 오히려 한화생명에게 좋은 경각심을 줄 수 있을 것 같네요.

다섯 명의 남성이 e스포츠 팀 유니폼을 입고 무대에서 조명을 받으며 나란히 서 있다.
LCK 팀 선수들이 경기 전 무대에 등장하는 모습

MSI 대표 선발전, 3~6위권 경쟁 치열

2025 LCK 정규 시즌이 중반을 넘어가면서 MSI 대표 선발전 진출을 위한 경쟁이 더욱 치열해지고 있어요. 현재 3위 T1(9승 5패)을 필두로 농심 레드포스(6승 6패), 디플러스 기아(5승 7패), kt 롤스터(5승 7패)가 치열한 순위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특히 T1은 젠지에게 패배했지만 여전히 3위 자리를 지키고 있으며, 농심 레드포스는 최근 상승세를 타며 4위로 올라섰습니다. 디플러스 기아와 kt 롤스터도 각각 5위와 6위로 MSI 선발전 진출권을 노리고 있죠.

LCK 정규시즌 7주차까지 KDA/DPM TOP5를 소개하는 이미지로, 중앙에 '25 KDA/DPM'이라는 텍스트와 로고가 있다.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까지의 KDA/DPM TOP5

MSI 선발전 일정과 출전 팀 윤곽

MSI 대표 선발전은 6월 7일부터 15일까지 서울 롤파크와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5전 3선승제로 치러지는 이번 선발전에는 정규 시즌 상위 6개 팀이 참가하게 되는데요.

현재로서는 젠지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사실상 진출을 확정지은 상태이며, 나머지 4개 팀을 놓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특히 T1과 농심 레드포스가 유리한 고지를 점하고 있지만, 남은 경기 결과에 따라 순위 변동이 있을 수 있어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어요.

MSI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국제 대회 중 하나로, 각 지역 리그의 봄 시즌 우승팀들이 참가하는 중요한 대회입니다. 한국 대표로 출전하는 팀은 세계 최고의 실력을 인정받는 만큼, 각 팀들은 남은 경기에서 최선을 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2024 LCK 스프링 WEEK 6 순위표. 1위 GEN(12승 0패,  21), 2위 HLE(11승 1패,  17), 3위 T1(8승 4패,  9), 4위 NS(6승 6패, 0), 5위 DK(5승 7패, -2), 6위 KT(5승 7패, -3), 7위 BFX(5승 7패, -5), 8위 BRO(4승 8패, -9), 9위 DRX(3승 9패, -11), 최하위 DNF(1승11패,-17). 각 팀의 연속 승리/연속 패배 정보도 포함.
지난 6주 차 순위표와 비교해 볼 때 상위권 팀들의 격차가 더욱 벌어졌다

남은 경기 일정을 살펴보면, 젠지는 디플러스 기아, 브리온과의 경기가 남아있고, 한화생명e스포츠는 농심 레드포스, DRX와의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특히 한화생명e스포츠와 농심 레드포스의 경기는 2위 자리를 굳히기 위한 한화생명과 상위권 진입을 노리는 농심의 의지가 부딪히는 중요한 경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2025 LCK 정규 시즌 7주 차까지의 경기 결과로 상위권 팀들의 MSI 진출 가능성이 더욱 명확해졌지만, 아직 남은 경기들에서 어떤 변수가 발생할지 알 수 없어 끝까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젠지의 무패 행진이 계속될지, 한화생명e스포츠가 다시 연승을 이어갈 수 있을지, 그리고 중위권 팀들의 순위 경쟁은 어떻게 전개될지 정말 기대되네요!

여러분은 어떤 팀을 응원하고 계신가요? MSI에 진출할 것 같은 팀은 어디라고 생각하시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들려주세요! 다음 주 경기 결과도 빠르게 전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